일상다반사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팁

도리도리잼잼 얍 2021. 2. 17. 09:05
반응형

오늘은 블로그 승인 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2018년도부터 블로그를 시작하였지만 추진력의 부족으로 블로그가 느리고 아주 천천히 굴러갔습니다. 그래도 애드센스를 받겠다는 마음은 그때부터 있었던 터라 열심히 애드센스 승인 후기들에 대하여 엄청나게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많은 후기들 중에서 추리고 추려 저의 블로그에 적용한 결과 저 또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하여 제가 지켜왔던 조건들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전 해야하는 것

1. 글을 쓸 때 글자 수는 기본 1000자
저는 대부분의 글을 1000자 이상을 맞추었고 공백은 포함으로 두었습니다. 글을 1000자 이상 쓰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지만 조금씩 글을 쓰다 보면 글을 쓰는 요령을 알게 되면서 금방 채우실 수 있을 겁니다.
2. 사진은 1-2장만 넣자
많은 사람들이 얘기하는 팁으로 자주 나옵니다. 사진을 많이 넣은 글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사진을 많이 넣고도 승인되는 블로그는 있을 수 있지만 저는 대다수의 애드센스 합격자분들이 갔던 길을 가는 것이 안전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1-2장의 사진만 넣었습니다.
3. 카테고리 수는 최대한 적게 하자
카테고리가 세분화되고 많아질수록 카테고리 하나에 들어가는 글의 수는 적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구글이 콘텐츠 부족으로 오인할 수 있기에 최대한 적은 카테고리에 많은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 최대한 꾸준한 포스팅을 하자(1일 1포스팅)
구글은 꾸준한 포스팅을 좋아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1일 1포스팅 할 당시에 구글 승인을 받게 되어 꾸준한 포스팅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5. 정보 중심의 글을 작성하자
포스팅을 할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정보 중심의 실용성 있는 글을 꾸준히 포스팅하는 것입니다. 정보중심의 글은 전문성 있는 것처럼 보여 구글이 좋아한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6. 글이 20개 이상일 때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자

위의 내용들은 구글 애드센스를 합격하신 많은 분들의 후기를 보고 저도 따라서 해보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서 작성한 글입니다. 위의 내용들이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니지만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구글 애드센스를 준비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